[스타인뉴스 손하늘 인턴기자] 데뷔 했다하면 대박 치는 이이돌들, 이렇게 대박을 칠 수 있는 공통점은 대체 뭘까?
데뷔곡은 실력이 우선 걸크러쉬?, 매력이 우선 러블리?

모든 기획사들이 신인 아이돌들을 준비할 때 데뷔곡의 컨셉을 예를 들어 걸그룹은 러블리vs 걸크러쉬 이 두 컨셉 중 하나로 데뷔를 많이들 한다. 성공한 아이돌들을 보면 데뷔곡이 걸크러쉬인 아이돌도 있고 러블리한 컨셉인 아이돌들도 있다. 데뷔곡의 컨셉은 중요하다. 하지만 무조건 걸크러쉬로 데뷔해야 실력파 아이돌을 보여줄 수 있어!, 무조건 러블리로 일단 매력을 보여주야해! 이런 게 아니다. 걸크러쉬 곡이여도 매력을 보여줄 수 있고 러블리 곡이여도 실력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결론은 걸크러쉬 곡이든 러블리 곡이든 각 멤버들의 개성이 두드러져야 한다. 또 한 음원차트가 중요한 만큼 대중들이 따라 부르기 쉽게 곡을 준비하는 것이다. 성공한 아이돌들은 대단한 실력과 대중성 모두 데뷔곡에서 드러낼 수 있었기에 성공할 수 있었던 건 아닐까
흔히 말하는 입덕상

아이돌들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은 아이돌들이 나오는 예능, 리얼리티 등 무대 뿐만 아니라 무대 밖에서의 모습으로도 많이들 입덕이 된다. 아이돌들은 처음 연예계에 입성할 때 무대를 통해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된다. 물론 보컬 실력, 댄스 실력으로도 많은 팬을 보유할 수는 있지만 사람들이 TV를 통해 아이돌들을 볼 때에는 얼굴이 제일 먼저 비춰지게 된다. 자신이 좋아하는 이상형이 있듯이 아이돌들 중 “ 귀여워”, “ 예쁘다 내 이상형이야” 이런 식으로 처음에는 비주얼로 관심을 가지다가 그 특정 아이돌에게 관심을 가지고 보다보면 그 그룹 전체에게 빠지게 되는 경우도 많다. 성공 요인 중 비주얼도 한 몫 할 것이다. 대중들이 어떤 아이돌을 원하는지 아주 잘 파악하고 있는 것도 중요하다.
인성
아이돌에게 중요한 건 실력보다도 인성이다. 왜냐 아이돌을 할 만한 대단한 실력을 갖추었다 하더라도 인성이 바르지 못하거나 과거에 논란이 될 만한 거리가 있으면 팬들은 떠나기 일쑤이다.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돌들의 공통점 중 하나를 꼽으라면 인성이 될 수 있다. 이이돌들의 검색어에는 항상 과거사진, 과거 등의 수식어가 따라나온다. 팬들은 아이돌에게 관심을 가지게 되면 내가 관심있는아이돌의 이름을 검색해본다. 검색하려니 연관검색어에 과거라는 수식어가 있어 궁금함에 당연히 클릭하게 될 것이다. 롱런하며 팬들의 오랜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돌들은 하나같이 과거에 사고 친 흔적없이 바람직하게 살아왔다. 아이돌의 성공 요인에는 인성도 정말 중요하다.
물론 언제까지나 주관적인 생각이고 사람마다 성공하는 아이돌들을 보는 관점은 각기 다 다르다. 모든 아이돌이 그 동안의 노력이 헛되이지 않게 롱런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