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인뉴스 윤다영 인턴기자] 그룹 블랙핑크의 'STAY'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4일 소속사 YG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에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STAY'는 2016년 11월 1일 발표된 블랙핑크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SQUARE TWO'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다.
발표 당시 '불장난'과 'STAY'는 상반된 장르를 선보이며 더블 타이틀곡에 걸맞게 국내외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번갈아 차지했다.
'STAY' 뮤직비디오는 기존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달리 멤버들의 감정 연기와 매력적인 음색, 서정적인 멜로디가 삼박자를 갖추며 현재까지도 팬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아오고 있다.
또한, 공개 7시간 만에 유튜브 100만뷰를 기록하며 어쿠스틱 팝 장르에서도 블랙핑크의 두각을 나타냈다.
이로써 블랙핑크가 그동안 발표한 타이틀곡 '휘파람'(4억뷰), '붐바야'(8억뷰), '불장난'(4억뷰), '마지막처럼' (7억뷰), '뚜두뚜두'(11억뷰), 'Kill This Love'(8억뷰), 제니 솔로곡 'SOLO'(4억뷰), 'STAY'(2억뷰)를 기록하며 역대 억대뷰를 보유한 유일무이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블랙핑크는 최근 세계적인 팝스타 레이디 가가(Lady GaGa)의 새 앨범에 피처링으로 참여했다는 소식을 전해 국내외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올해 상반기를 목표로 새 앨범 작업과 컴백 준비에 한창인 블랙핑크는 글로벌 아이돌로서의 위상을 높이며 다가올 컴백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