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인뉴스 장은송 인턴기자] 방송인 박미선과 가수 이진혁이 tvN '놀라운 토요일-도레미마켓(이하 놀토)'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오늘 25일 방송된 놀토에서는 앞서 2주 전 가사를 걸고 내기를 했다가 김동현, 넉살, 문세윤이 져 구황작물 트리오로 분장을 해 충격을 안겼다. 문세윤은 감자, 김동현은 자색 고구마, 넉살은 호박에 맞춰 얼굴색까지 칠을 하고 와 멤버들 전원을 놀라게 했다.
박미선은 등장하자마자 출연진들에게 등을 돌리고 이진혁만 본 채 칭찬을 늘어놓았다. 박미선은 Mnet '프로듀스 101 시즌 4'에 연습생으로 이진혁이 나왔을 때부터 최애로 뽑았던 것으로 유명하다. 이에 그는 본인의 유행어를 패러디해 "진혁이는 미선이가 지킬게. 문제는 누가 풀래."라며 웃음을 자아냈다.
사실 박미선은 이날 처음으로 이진혁과 만났다. 그는 "어젯밤에 설렜다. 실제로 보는 것은 처음이다."라며 이진혁 역시 "꼭 뵙고 싶었다."라고 답을 해 서로 훈훈함을 더했다.
1라운드는 클릭비의 '백전무패'가 문제로 출제되었다. 현재까지 문세윤과 딱 1번의 차이로 2위인 혜리가 원샷 1위를 차지하면서 원샷 싸움이 치열해졌다. 한 명씩 답을 볼 때 가만히 있던 박미선은 이진혁의 답을 보자마자 "이거 우리 같이 썼네?"라며 공통점을 찾아 폭소를 유발했다.
다시 듣기 찬스는 2라운드에서 쓰기로 아껴 2차 시도까지 실패한 멤버들은 우울해하며 입짧은 햇님의 먹방을 보고 있었다. 그러다 박나래는 갑자기 "생각이 났다."라며 문제 구간 '도망칠 기운도 안 남았어/비참한 인생은 필요 없어/더는 나도 참지 못하겠어' 중 가장 멤버들이 헷갈려 한 '도망칠' 부분을 잡아냈다.
결국 멤버들은 3차 시도 만에 음식 '쑥 시래기 해장국'을 먹을 수 있었다. 하지만 먹으면서도 멤버들은 "여기까지 올 문제가 아니었는데."라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간식 게임으로는 '러브 러브 커플 퀴즈'가 진행됐다. LED에 드라마, 영화, 만화 속 한 인물이 나오면 그의 짝을 맞히는 게임이다. 이진혁은 96년생임에도 불구하고 추억의 만화 '아기 공룡 둘리'의 짝 '공실이'를 맞혀 멤버들을 놀라게 했다. 이에 그는 "저희 가족이 어렸을 때 비디오 대여점을 했다."라며 "(둘리를) 자주 봤다."라고 설명했다.
계속 멤버들은 이름까지 맞혀놓고 성에서 틀렸다. 이에 박미선은 계속 '독고' 성을 고집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다 정말 마지막 문제 '최고의 사랑' 속 차승원 캐릭터인 '독고진'을 맞혀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2라운드에서는 인디계에서 요즘 뜨고 있는 스텔라장의 'Alcoholman'이 문제로 출제됐다. 이진혁은 "스텔라장 곡을 좋아한다."라고 말해 멤버들의 기대를 샀다. 하지만 그에 부담이 됐는지 "가사를 찾아볼 정도로 어렵다."라며 난처한 기색을 표했다.
멤버들은 1차 시도에서는 실패했지만 오랜만에 '5분의 1초' 힌트를 사용해 가사를 조합해 나갔다. 문제 구간은 '어머 진짜 많이 빨개짐/거하게 마신 꽐라 아저씨/저리 가라 할 만큼 마심'으로 멤버들은 '어머 많이 진짜 빨개짐/거하게 마신 꽐라 아저씨/저리 가라 할 만큼 마심'까지 유추했다. 그러다 마지막으로 김동현이 "진짜와 많이 자리를 바꾸면 안 되냐. 내가 아까 분명 '니'를 들었다."라고 체크를 해 2차 시도 만에 맞힐 수 있었다.
다음 주에는 오마이걸의 효정과 아린이 출연할 예정이라 팬들의 기대감을 사고 있다.
'놀라운 토요일-도레미 마켓'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40분 tvN에서 방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