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인뉴스 서관민 인턴기자] 지난 6월 8일 KBS2 TV에서 방영되고 있는 반려동물 예능 "개는 훌륭하다"에 트와이스 나연, 쯔위, 모모가 반려동물들과 함께 출연했다.
방송에는 나연의 반려견인 쿠크와 모모의 반려견 부가 함께 출연하였고 쯔위의 반려견인 구찌는 본가에 있어서 함께 하지 못했다. 쯔위는 이날 방송에서 매일 보고싶고 이제는 정말 가족같다고 이야기 했다. 또한 본인의 sns에 구찌와 함께 찍은 사진들을 자주 업로드 하는 편인데 팬들이 자신과 많이 닮았다고 한다고 전했다.

한편 나연은 쿠크가 불리불안이 있어서 요새 조금 걱정이라며 고민을 털어놓기도 했다. 이에 패널인 이경규는 분리불안은 고치기 조금 힘들며, 품종이나 견종에 따라 증상이 다르다고 이야기 했다.

방송에는 모모의 반려견인 '부'의 이름에 대한 에피소드도 소개되었다. 모모는 평소 픽사 애니메이션 '몬스터 주식회사'에 나오는 주인공 여자아이를 좋아했는데 이 주인공의 이름이 '부'여서 자신의 반려견에게도 이름을 '부'라고 지었다고 밝혔다. 모모의 반려견의 품종은 노리치 테리어로 영국의 품종이다. 노리치테리어는 성격이 활달하고 충직하며 주인의식이 강한 견종으로 알려져 있다.


얼굴 생김새는 여우같은 표정을 하고 귀가 쫑긋 하고 세워져 있는것이 특징이다. 또한 중장모 종으로 털이 길게 자랐을 때에는 우리나라의 삽살개나 믹스견으로 오해받기도 한다.
'개는 훌륭하다'는 이경규와 반려동물행동교정 전문가인 강형욱씨가 출연하여 전국 방방곡곡의 여러 반려동물을 반나며 일어나는 훈련기를 다루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개는 훌륭하다는 KBS2 TV에서 매주 월요일 저녁 23:10 ~ 00:40에 방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