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 M, 오늘 1일 '호랑이(Tiger Inside)' 공개 … 동양美 가득
SUPER M, 오늘 1일 '호랑이(Tiger Inside)' 공개 … 동양美 가득
  • 이정명 인턴기자
  • 승인 2020.09.0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정명 인턴기자]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초특급 유닛 SUPER M (슈퍼엠)이 '호랑이'로 돌아왔다. 자신의 내면안에 있는 호랑이 즉, 야성을 깨워 가요계를 정복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오늘(1일) 오후 1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호랑이 (Tiger Inside)'를 발매했다. 또한 유튜브 최초공개를 통해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호랑이’는 맹수의 그르렁거리는 소리를 연상시키는 신디사이저와 디스토션(distortion)된 강렬한 808베이스로 동양적인 테마를 독특하게 풀어낸 댄스곡이다. ‘호랑이’는 슈퍼엠의 첫 정규 앨범 프로젝트 ‘Super One(슈퍼 원)’의 메시지를 담은 노래다. '우리 모두는 특별한(Super) 존재로서 각자(One)의 힘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하나(One) 된 힘으로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내용을 슈퍼엠만의 동양미를 담아 풀어냈다. 

특히‘호랑이’는 ‘모두에게 숨겨진 내면의 야수성을 이끌어내어 힘든 일을 극복해 내자’라는 메시지를 호랑이에 빗대어 표현했다. 이처럼 동양적인 소재로 꼽히는 호랑이를 활용한 가사는 아시아 팬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