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게이츠 이혼, 결혼 27년 만에 부인 멜린다 게이츠와 이혼이 주목 받는 이유?
빌 게이츠 이혼, 결혼 27년 만에 부인 멜린다 게이츠와 이혼이 주목 받는 이유?
  • 양경모 기자
  • 승인 2021.05.0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양경모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빌 게이츠가 결혼 27년 만에 부인 멜린다 게이츠와 이혼한다.
 
4일 빌 게이츠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우리 관계에 대한 많은 고민 끝에 결혼을 끝내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빌 게이츠는 "지난 27년 동안 우리는 3명의 자녀를 키웠고, 전 세계 모든 사람이 더 건강하고 생산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 재단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그 사명에 대한 믿음을 계속 공유할 것"이라면서도 "더는 우리 삶의 다음 단계에서 부부로서 함께 성장할 수 있다고 믿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새로운 삶을 탐색하기 위해 가족을 위한 공간과 사생활 보호를 요청한다"고 했다. 재산 분할 등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1975년 폴 앨런과 MS를 창업한 빌 게이츠는 현재 포브스에서 선정한 세계 4대 부호다. 그는 개인형 컴퓨터 시대를 열었으며, '윈도우'로 PC 운영체제(OS) 시장을 독점하다시피 했다. 자산은 약 1240억 달러(약 140조원)로 추산된다.
 
멜린다 게이츠는 1987년 MS의 제품 관리자로 입사했으며, 같은 해 뉴욕 비즈니스 만찬에서 빌 게이츠를 만났다. 5년의 연애 후 1994년 하와이 라나이섬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