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김제덕 등 양궁 국가대표 6人 유퀴즈 출격한다
안산·김제덕 등 양궁 국가대표 6人 유퀴즈 출격한다
  • 진유민 인턴기자
  • 승인 2021.08.1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도쿄올림픽에서 금메달 총합 4개를 달성한 대한민국 양궁 국가대표팀이 tvN '유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다.
사진 출처: 올림픽 공식 트위터
사진 출처: 올림픽 공식 트위터

[스타인뉴스 진유민 인턴기자] 10일 tvN <유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측은 “양궁 국가대표팀 안산, 강채영, 장민희, 김제덕, 김우진, 오진혁이 유퀴즈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촬영은 남녀 대표팀이 각각 나뉘어 2회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004년생으로 저연령층에 해당하는 김제덕이 화이자 접종 뒤 10일 만에 출국해 자가격리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백신 접종 후 2주가 지난 뒤 출국해야만 입국 후 자가격리를 면제받을 수 있다. 김제덕은 오는 15일 자가격리가 해제된다.

올림픽을 통해 큰 화제가 되었던 양궁 국가대표팀의 유퀴즈 출연 소식에 팬들은 큰 기대를 모으는 중이다. 특히 안산은 최근 팬들이 모인 카카오톡 오픈채팅 ‘고독한 안산’에서 ‘평소에 <유퀴즈>와 <문명특급>을 재밌게 본다’고 답한 바가 있다.

한편 2020도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양궁 국가대표팀은 혼성단체전, 여자단체전, 남자단체전, 여자개인전에서 금메달을 기록했다. 이중 안산은 대한민국 양궁 사상 최초로 한 올림픽에서 금메달 3개를 달성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