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인뉴스 최하나 인턴기자] 그룹 레드벨벳이 8월 16일 새 미니앨범 ‘Queendom’(퀸덤)으로 1년 8개월만에 완전체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에는 청량한 분위기의 타이틀 곡 ‘Queendom’을 비롯한 총 6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팝 댄스, 일렉트로 펑크, R&B 발라드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곡들로 ‘대체불가’한 레드벨벳의 매력을 담은 만큼 음악 팬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Knock On Wood’(노크 온 우드)는 일렉트로 펑크 장르의 곡으로, 행운을 빌기 위해 나무를 두드리는 행동을 뜻하는 ‘Knock On Wood’를 소재로 한 가사는 상대가 나를 좋아하도록 소원을 비는 내용을 동화 같은 스토리텔링으로 그렸다.
또 다른 신곡 ‘Better Be’(베터 비)는 레드벨벳의 몽환적인 보컬과 풍성한 하모니가 돋보이는 R&B 팝 곡으로, 좋아하는 상대가 자신의 매력에 한없이 빠져들게 하면서 마음은 쉽게 내주지 않는 심리를 고양이의 특징에 빗대어 위트있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앞서 레드벨벳은 ‘빨간 맛 (Red Flavor)’, ‘Power Up’(파워 업), ‘음파음파 (Umpah Umpah)’ 등을 연속 히트시키며 ‘여름=레드벨벳’이라는 흥행 공식을 만들어, 명실상부 ‘서머퀸’으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여름 플레이리스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레드벨벳의 여름 컴백에 기대감이 높은 가운데, 이번 타이틀 곡 ‘Queendom’은 청량한 분위기와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은 팝 댄스 곡으로, 퍼포먼스 역시 리드미컬하고 밝은 에너지의 안무들로 구성해,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매료시킬 전망이다.
한편, 레드벨벳은 오늘 오후 8시부터 네이버 V LIVE의 Beyond LIVE 채널을 통해 온라인 팬미팅 ‘Beyond LIVE - Red Velvet ONLINE FANMEETING - inteRView vol.7 : Queendom’을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