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클린턴 입원, 요로 감염 패혈증 입원 후 항생제 치료 받고 회복 중
빌 클린턴 입원, 요로 감염 패혈증 입원 후 항생제 치료 받고 회복 중
  • 김학철 기자
  • 승인 2021.10.15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김학철 기자] 빌 클린턴(75) 전 미국 대통령이 요로 감염 패혈증으로 병원에 입원했다가 항생제 치료를 받고 회복 중이다.

CNN에 따르면 클린턴 전 대통령 대변인과 주치의는 14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이같이 밝혔다.

에인절 유리나 대변인은 클린턴 전 대통령이 지난 12일 저녁 감염 증세로 UC 어바인 메디컬 센터에 입원했다며 코로나19와는 관련이 없다고 발표했다.

유리나 대변인은 "클린턴 전 대통령은 회복 중이고 상태도 좋다"며 의료진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UC 어바인 메디컬 센터와 개인 주치의는 공동 성명에서 "면밀한 관찰을 위해 클린턴 전 대통령이 입원했고 항생제와 수액을 투여했다"며 이틀 동안 치료한 결과, 백혈구 수치가 낮아지고 항생제에도 잘 반응하고 있다고 경과를 설명했다.

의료진은 클린턴 전 대통령이 곧 퇴원해 귀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UC 어바인 메디컬 센터에 따르면 클린턴 전 대통령은 사생활 보호와 안전 차원에서 중환자실에 입원했고 호흡기를 착용해야 하는 상황도 아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CNN은 주치의를 인용, 클린턴 전 대통령이 요로 감염에 따른 패혈증으로 입원했다고 보도했다.

현재 클린턴 전 대통령은 가족, 보좌진과 대화를 나누고 일어서서 걷을 정도로 상태가 양호해졌다.

뉴욕시 교외에 거주 중인 클린턴 전 대통령은 이번주 초 비영리 기구인 클린턴 재단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캘리포니아주를 찾았다. 그는 피로감을 느껴 검사를 받았고 패혈증 진단으로 병원에 입원했다.

비뇨기 감염은 노인들에게 흔한 질환이고 혈액을 통해 빠르게 균이 퍼질 수 있지만, 쉽게 치료할 수 있다고 의료진은 설명했다.

클린턴 전 대통령은 지난 2004년과 2010년에 협심증으로 인해 수술을 받은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