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환점을 돈 일타스캔들 앞으로의 관전 포인트는?
반환점을 돈 일타스캔들 앞으로의 관전 포인트는?
  • 김상훈 인턴기자
  • 승인 2023.02.09 0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N 드라마 '일타스캔들' 공식 포스터
tvN 드라마 '일타스캔들' 공식 포스터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N 드라마 ‘일타스캔들’이 5일 방송을 통해 반환점을 돌았다. 해당 드라마는 사교육 전쟁터에서 펼쳐지는 국가대표 반찬가게 사장인 남행선(전도연)과 수학 일타 강사 최치열(정경호)의 달콤 쌉싸름한 로맨스를 다루고 있는 드라마이다. ‘일타스캔들’은 닐슨코리아 기준 첫 방송 시청률 4%를 시작으로 점차 시청률이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주며 지난 29일 방송을 통해 시청률 10%를 넘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일타 강사인 최치열(정경호)과 남행선(전도연)의 로맨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어 시청자들의 많은 화제가 되고 있다. ‘일타스캔들’은 11일 방송될 9화부터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는데 반환점을 돈 드라마의 관전 포인트를 정리했다.

● 본격적인 로맨스의 시작과 장애물들

 앞서 방송된 7, 8화의 경우 최치열(정경호)이 남행선(전도연)에게 사랑에 빠진 자신의 모습을 부정하는 모습이 나타났다. 그러나 공개된 9화의 예고편에 따르면 최치열은 남행선에 대한 마음을 인정하고 다가가는 모습이 담겼다. 이를 통해 앞으로 최치열과 남행선의 본격적인 로맨스가 시작될 예정이다. 그러나 두 사람은 아직 서로의 과거에 대해 모르고 있으므로 과거에 관한 이야기가 앞으로 두 사람에게 중요하게 여겨질 예정이다. 또한 두 사람이 직면하고 있는 상황 역시 로맨스의 장애물이 될 전망이다. 최치열은 대학입시에 도움이 되는 소수정예 수업 프로그램인 ‘올케어 프로그램’의 강사로 메인 강사로 일하고 있는데 해당 프로그램 대상자를 선발하는 과정에서 남행선의 딸인 남해이(노윤서)가 부정한 방법으로 탈락하자 이에 양심의 가책을 느끼며 남해이에게 비밀과외를 해주고 있다. 하지만 8화의 마지막 부분에서 비밀과외를 다른 학부모들에게 발각되어 이들의 로맨스에도 빨간불이 켜질 전망이다. 공개된 예고편에 따르면 남행선이 운영하는 반찬가게에 대해 다른 학부모들이 좋지 못한 소문을 퍼트리며 가게 운영을 방해하고 있어 최치열이 이를 어떻게 해결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 쇠구슬의 비밀

 ‘일타스캔들’에서 중요하게 다뤄지고 있는 사건 중 하나인 쇠구슬 사건에 대해서도 실마리가 풀리고 있다. 쇠구슬 사건은 최치열과 대립각을 세웠던 인물들이 쇠구슬을 맞으며 사망하거나 실종되는 사건을 의미한다. 현재 쇠구슬 사건의 피해자는 최치열 강사의 열렬한 스토커였던 이민지(임소윤), ‘올케어 프로그램’에서 최치열과 언쟁을 벌였던 이영민(유준)과 최치열과 함께 같은 수학 강사인 진이상(지일주)가 있다. 현재 이들은 최치열과 갈등을 겪은 후 쇠구슬 사건에 휘말린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쇠구슬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는 남해이의 단짝인 이선재(이채민)의 형인 이희재(김태정)로 나타난다. 특히 이영민이 최치열과 언쟁을 벌였던 것을 편의점에서 친구에게 이야기한 직후 이희재는 그를 따라가는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유력한 용의자로 예상된다. 또한 가해자의 의상과 이희재의 방에서 발견된 쇠구슬은 그가 쇠구슬 사건의 당사자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이희재와 최치열 간의 직접적인 연결고리가 나타나지 않았고 이희재는 방에서 나오지 않는 히키코모리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인물로 묘사되어 당사자로 보기에는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관해 몇몇 시청자들은 최치열의 메인 실장인 지동희(신재하)에 대한 언급을 하고 있다. 최치열의 사생활에 대해서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점과 쇠구슬 사건의 피해자들을 언급했을 당시 표정으로 인해 시청자들의 의심을 받고 있다. 쇠구슬 사건은 ‘일타스캔들’ 내에서 중요한 사건으로 다뤄지고 있으므로 해당 사건에 대해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일타스캔들’은 첫 회 시청률이 4%대였음에도 불구하고 배우들의 열연과 이야기 전개로 사람들의 입소문을 통해 시청률 10%를 넘기고 있다. 특히 8화의 경우 닐슨코리아 기준 수도권 시청률 13%를 기록하며 상승하는 시청률을 보인다. ‘일타스캔들’은 다른 드라마들과 다르게 오로지 로맨스와 이야기 전개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시청자들에게 더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 방영될 9화를 통해 진행되고 있는 사건들의 본격적인 전재가 예정되어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tvN 토·일요일 드라마 ‘일타스캔들’의 9화는 토요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