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 ‘2023년 진로드림 사업체 현장체험’ 성료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 ‘2023년 진로드림 사업체 현장체험’ 성료
  • 이복인 기자
  • 승인 2023.10.31 0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복인 기자]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이 진로드림교육의 하나로  ‘2023년 사업체 현장체험’ 활동을 성공리에 진행했다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이 진로드림교육의 하나로 ‘2023년 사업체 현장체험’ 활동을 성공리에 진행했다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관장 이영재)은 진로드림교육의 하나로 순천선혜학교 학생들과 함께 사업체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성공리에 진행했다.

이번 현장체험에는 재학생 42명과 교사 및 담당자 13명이 참여했으며 각각 에코그라드호텔과 순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호텔 서비스업, 농업 기술분야업의 직업 체험을 진행했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호텔을 지날 때마다 여기서 무슨 일을 하는지 궁금했는데, 오늘 보고 경험한 후 여기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이영재 광양시광양장애인복지관장은 “우리 이용자들에게 사업체 현장을 생생하게 몸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소중한 기회를 준 에코그라드호텔과 순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더 나아가 장애인의 자유롭고 주체적인 통합 사회로의 삶을 위해 우리 복지관과 함께 사업체 현장에서 더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진로드림교육은 졸업을 앞둔 장애 학생들이 사회 및 직업 생활을 더 적절히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환교육을 진행, 올바른 직업관 형성을 지원해 학령기 이후 학생이 갖춰야 할 역량을 높이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은 매년 학기 중 취업 전환기에 있는 특수학교와 특수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드림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 3월부터 2개교로 늘려 진로드림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