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인뉴스 김가음 기자]

안리쓰는 관심 있는 RF 신호를 무선으로 캡처 후 벡터 신호 발생기(VSG)에서 재생할 수 있는 장비에 대한 수요 증가를 반영해 아나피코(AnaPico)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렇게 개발된 RF 신호용 종단간 IQ 캡처 및 재생 시스템 ‘안리쓰 IQ 시그널 마스터™(IQ Signal Master™) MX280005A’ PC 애플리케이션은 필드 마스터 프로™ MS2090A (https://www.anritsu.com/ko-kr/test-measurement/products/ms2090a) 스펙트럼 분석기를 사용해 RF IQ 신호 캡처를 통합한 다음 IQ 데이터 파일을 아나피코 VSG에 로드해 최대 40GHz의 모든 주파수에서 재생할 수 있도록 향상됐다. IQ 데이터 캡처 및 재생의 원활한 프로세스는 광범위한 신호에 대한 수신기의 응답을 심층적으로 테스트하는 데 이상적이다.
레이더, 원격 측정 링크, 보안 통신 및 방해 전파를 포함한 광범위한 무선 신호를 기록하고 분석하는 기능은 보안 및 국방 기관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IQ 시그널 마스터™ MX280005A (https://www.anritsu.com/en-us/test-measurement/products/mx280005a)는 필요한 모든 기능을 캡처 구성을 관리하는 단일 패키지에 통합하고, 마이크로초 분해능의 내장 스펙트럼 분석기 재생 기능을 제공하며, 최대 40GHz의 모든 주파수에서 캡처된 신호를 재생할 수 있다.
내장된 지능형 알고리즘에는 대용량 데이터 파일에서 관심 있는 신호를 신속하게 찾고 추출하는 도구, 소음에서 낮은 수준의 신호 추출, 실제 위협에 대한 수신기 성능을 검증하기 위한 시나리오 테스트가 포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