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광복 80주년 기념 ‘감동 사연 대국민 공모전’ 수상작 발표
보훈공단, 광복 80주년 기념 ‘감동 사연 대국민 공모전’ 수상작 발표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25.10.22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훈공단이 ‘보훈, 기억을 잇는 감동 사연 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했다

[스타인뉴스 온라인뉴스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이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보훈, 기억을 잇는 감동 사연 공모전’의 수상작 43건을 발표했다.

‘보훈, 기억을 잇는 감동 사연 공모전’은 국민들이 직접 보훈병원과 보훈요양원에서 겪은 감동적인 경험과 소중한 기억을 공유해 보훈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공모전에는 지난 9월 1일부터 21일까지 총 113건의 사연이 접수됐으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편 △금상 2편 △은상 40편을 선정했다.

대상은 ‘그녀의 마지막 인사’로 보훈병원의 물리치료사와 96세 어르신의 마지막을 담아내며 보훈공단 직원과 국가유공자 간 만남과 헤어짐의 시간을 잔잔하게 표현한 강 모씨의 사연이 선정됐다.

금상은 보훈병원에서 한 국가유공자의 여름을 3인칭 시점을 통해 한편의 시로 승화시킨 ‘링거줄에 피운 여름’과 사연자 아버지인 참전유공자의 마지막 가시는 길을 보훈공단과 함께 보낸 ‘특별한 존중’이 선정됐다.

수상자들에게는 부상으로 백화점 상품권, 온라인 상품권 등이 수여되며, 보훈공단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서도 소식을 접할 수 있다.

윤종진 보훈공단 이사장은 “감동 사연 공모전을 비롯해 보훈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홍보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많은 국민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훈공단은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국민을 위해 전국 6개 보훈병원과 8개 보훈요양원 등을 운영하고 있는 공공의료복지기관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