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인뉴스 온라인뉴스팀] 블랙스톤(Blackstone, 뉴욕증권거래소: BX)은 제프리스(Jefferies)의 전 국제 증권화 시장 총괄 겸 글로벌 담보부대출증권(CLO) 총괄이었던 로라 코디(Laura Coady)가 블랙스톤 크레딧 앤 인슈어런스(Blackstone Credit & Insurance, BXCI)의 글로벌 CLO 총괄 및 유럽 유동 크레딧 전략(Liquid Credit Strategies, LCS) 총괄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런던에 상주할 코디는 CLO 조성 및 투자를 포함한 BXCI의 글로벌 CLO 활동을 총괄하고 유럽의 유동 크레딧 사업을 이끌 예정이다. BXCI의 LCS 사업은 회사채, 레버리지론, CLO 및 멀티자산 크레딧 전반에 걸쳐 1200억달러를 관리한다. 블랙스톤은 CLO 및 대출 분야의 세계 최대 규모의 운용사이자 가장 활동적인 대출 트레이더이다. 블랙스톤은 2024년 글로벌 연간 CLO 발행에서 2021년 자사가 세운 기록을 경신하며 신기록을 달성했다.
댄 레이터(Dan Leiter) BXCI 국제 부문 및 글로벌 유동 크레딧 전략 총괄은 “로라를 영입해 글로벌 CLO 프랜차이즈를 더욱 강화하고 유럽 전역에서 유동 크레딧 사업을 확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진화하는 크레딧 환경 속에서 BXCI의 규모와 인사이트가 제공하는 장점을 고객들이 점점 더 인식함에 따라 이러한 영역에서 우리의 모멘텀이 이어질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제프리스에서 코디는 유럽 1위 CLO 프랜차이즈를 포함해 유럽에서 최고 수준의 구조화 금융 플랫폼을 창출하기 위한 인프라와 팀을 처음부터 구축하는 데 기여했다. 2024년에는 미국 CLO 사업을 맡았다. 코디는 앞서 씨티에서 14년간 근무했으며 가장 최근에는 유럽 CLO 구조화, 주선 및 유통 총괄을 역임했다. 2023년에는 CLO 시장에서 10년간 보여준 리더십을 인정받아 글로벌캐피탈(GlobalCapital)의 ‘탁월한 공헌상(Outstanding Contribution)’을 받았다.
로라 코디는 “댄과 BXCI 팀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며 “CLO 분야에서 블랙스톤의 리더십과 광범위한 크레딧 스펙트럼 전반의 규모는 유럽과 그 외 지역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엄청난 기회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