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인뉴스 최수정 인턴기자]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을 통해 여러 정보와 콘텐츠에 접근하기 쉬워진 지금, 1인 미디어의 인기와 더불어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전성시대가 도래하였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리고 유명 K-POP 스타들도 개인 채널을 개설하며 일상 속 그들의 모습을 담아내고 있다. 그 중 특히 개성있는 콘텐츠들을 선보이며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아이돌 세 명을 소개한다.
-마마무 솔라 [솔라시도 solarsido]

감미로운 목소리와 솔직 당당한 매력의 소유자인 마마무 솔라는 무려 183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K-POP 스타이다. 유튜브 채널명은 그녀의 활동명인 ‘솔라’와 계이름을 센스 있게 조합한 ‘솔라시도 solarido’이다.
솔라는 2020년 새해의 시작과 함께 ‘용글리쉬 Yonglish’라는 시리즈의 콘텐츠를 통해 일상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영어 회화를 공부하는 영상을 업로드 하고 있다. 또한, 시원시원한 가창력으로 유명한 솔라답게 난이도 있는 다양한 곡들을 무반주 커버하여 그녀만이 해낼 수 있는 이색 콘텐츠로 유튜버로서의 입지도 단단히 하고 있다.
-아이콘 송윤형 [송슐랭 가이드- SONGCHELIN GUIDE]

강렬한 퍼포먼스와 완성도 높은 곡들로 유명한 아이콘에도 개인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이색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는 멤버가 있다.
아이콘의 보컬을 맡고 있는 송윤형은 ‘송슐랭 가이드- SONGCHELIN GUIDE’를 통해 뛰어난 요리 솜씨를 뽐내며 각종 홈메이드 요리 영상들을 업로드 해오고 있다. 연습생 때 자주 먹었던 추억의 라면 레시피를 공유하기도 하며 베이킹, 중화요리, 카츠 등을 직접 만들어 보인다. 그뿐만 아니라 만든 음식들을 ASMR 콘텐츠로도 활용하는 등 무대 위에서 모습과는 또 다른 반전 매력을 선보이며 다양한 모습으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에이핑크 윤보미 [뽐뽐뽐]

에이핑크의 윤보미는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예능과 연기까지 섭렵한 만능 엔터테이너로 유명하다. 이러한 재주꾼 답게 윤보미는 2018년에 ‘뽐뽐뽐’이라는 개인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무대 위에서의 모습과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자연스러운 일상 브이로그부터 리얼사운드 먹방을 포함한 ASMR, 해외 여행기, 메이크업 꿀팁 등 웬만한 프로 유튜버를 능가하는 다양한 종합 이색 콘텐츠를 통해 그녀의 솔직한 입담을 뽐내며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