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인뉴스 조은빈 인턴기자] 그룹 하이라이트의 리더인 윤두준이 데뷔 12년 만에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
하이라이트의 소속사 어라운드어스 측은 “윤두준의 첫 번째 솔로 앨범 ‘데이브레이크’는 고민과 생각에 위로를 전하는 앨범이다”며 “앨범명에 맞춰 자정부터 시작되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트랙 리스트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솔로 앨범 ‘데이브레이크’의 타이틀곡은 ‘론리 나잇’으로 ‘위아래’, ‘러브’ 등 다수의 히트곡을 만든 작곡가 BXN과 변무혁이 프로듀싱했다. 아날로그 악기와 레트로한 샘플이 잘 어우러져 트렌디 하면서도 오래된 음악을 꺼내 듣는 듯한 인상적인 R&B 장르의 곡이다. 수록곡 ‘0:00am’, ‘풀 오브 러브’, ‘세이브 미’, ‘비 마이 라잇’ 총 5곡이 수록되었다.
이에 윤두준은 지난 16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기다려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리고 미천한 제가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행복에 도움이 된다면 너무나 영광스러울 거 같습니다”라며 솔로 데뷔의 소감을 밝힌 바가 있다. 데뷔 12년 만의 첫 솔로 앨범 발매인 만큼 보컬리스트로서 섬세한 감정을 드러낼 예정이다.
한편, 윤두준의 첫 솔로 앨범 ‘데이브레이크’는 오늘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저작권자 © 스타인뉴스 출처와 URL 삽입시 저작권 프리(F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