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sbs 연예대상, 연예대상은 김종국 "예능이 삶의 전부가 된 것 같다”
2020 sbs 연예대상, 연예대상은 김종국 "예능이 삶의 전부가 된 것 같다”
  • 김은영 기자
  • 승인 2020.12.2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김은영 기자] 16년간 SBS 주말 예능에서 묵묵히 자리를 지켜온 김종국(44)이 올해 SBS 연예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종국은 19일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0 SBS 연예대상’에서 신동엽 유재석 백종원 이승기 양세형 김구라 서장훈 등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대상을 거머쥐었다.

김종국은 2004년 ‘X맨 일요일이 좋다’를 시작으로 ‘패밀리가 떴다’ ‘런닝맨’ ‘미운 오리 새끼’ 등 SBS 주말 예능에서 꾸준히 활약해 왔다.

대상 트로피를 손에 쥔 김종국은 눈물을 글썽이며 한동안 말을 잇지 못하다가 “가수로 대상을 받았을 때도 너무 덤덤했기에 ‘그때 왜 더 즐기지 못했을까’ 생각이 들기도 했다”며 “이런 감정이 올 줄은 정말 몰랐다”고 말했다.

이어 “과거 가수로 활동할 때는 음반을 홍보하기 위해 예능에 출연하는 게 너무 싫었을 정도로 숫기가 없었던 사람이었지만 ‘X맨’을 통해 유재석, 강호동과 같은 좋은 스승님을 만나 지금은 예능이 삶의 전부가 된 것 같다”며 뭉클해했다.

김종국은 “모두가 코로나19로 인해 많이 힘든 상황이지만 할 수 있는 최대한으로 시청자분들께 조금이라도 웃음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특히 “어머니는 너무 멋진 분이시고, 아버지는 여러 가지로 독특하신 분이시지만 어릴 때 그런 아버지가 너무 자랑스러웠다”며 부모님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감사를 표했다.

이날 오후 8시30분부터 약 4시간 동안 진행된 시상식은 신동엽 이승기 차은우가 진행을 맡았다. 코로나19 사태로 무대 아래 참석자들은 모두 자신의 얼굴이 그려진 마스크를 착용했고, 착석 테이블마다 커다란 가림판이 설치됐다. 수상자와의 일정 거리를 둔 채 상을 수여하기 위해 ‘이광수 게 섰거라! 만능 시상팔’이라는 이름의 트로피 전달대도 등장했다.

행사가 무관중으로 진행된 만큼 MC들이 실시간 시청자 댓글을 읽어주며 반응을 전했으며, 방송작가상과 라디오 부문 수상자들은 소감을 영상으로 대신하기도 했다.

최우수상은 ‘런닝맨’의 하하와 ‘트롯신이 떴다’의 장윤정(쇼·버라이어티), ‘맛남의 광장’의 김희철과 ‘미운 우리 새끼’의 이상민(리얼리티)이 차지했다.

우수상은 ‘집사부일체’의 김동현과 ‘텔레비전에 그게 나왔으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의 장도연(쇼·버라이어티), ‘불타는 청춘’의 김광규와 ‘백종원의 골목식당’(리얼리티)의 정인선에게 돌아갔다.

PD들이 뽑는 프로듀서상은 ‘집사부일체’와 ‘맛남의 광장’에서 활약했던 코미디언 양세형, 최우수 프로그램상은 ‘미운 우리 새끼’가 받았다. 또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정글의 법칙’과 ‘런닝맨’ 팀에는 골든콘텐츠상이 수여됐다.

'동상이몽2'의 박성광-이솔이, 송창의-오지영, 전진-류이서, 오지호-은보아 부부가 'SBS 연예대상' 팀워크상을 수상했다. SBS 제공

다음은 2020 SBS 연예대상 전체 수상자 명단.

▲대상=‘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김종국
▲프로듀서상=‘맛남의 광장’ ‘집사부일체’ 양세형
▲최우수상 쇼·버라이어티=‘런닝맨’ 하하, ‘트롯신이 떴다’ 장윤정
▲최우수상 리얼리티부문=‘맛남의 광장’ 김희철, ‘미운 우리 새끼’ 이상민
▲최우수프로그램상=‘미운 우리 새끼’
▲우수상 쇼·버라이어티=‘집사부일체’ 김동현, ‘텔레비전에 그게 나왔으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장도연
▲우수상 리얼리티부문=‘불타는 청춘’ 김광규, ‘백종원의 골목식당’ 정인선
▲우수 프로그램상=‘맛남의 광장’ ‘트롯신이 떴다’
▲핫스타상 OTT부문=‘집사부일체’ 이승기
▲핫스타상 TV부문=‘박장데소’ 박나래-장도연
▲골든콘텐츠상=‘정글의 법칙’ ‘런닝맨’
▲레전드 특별상=이홍렬·임성훈·최화정·이봉원·최양락·이경실·이성미
▲베스트 커플상=‘미운 우리 새끼’ 임원희-정석용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집사부일체’ 신성록, ‘불타는 청춘’ 박선영
▲방송작가상 예능부문=‘미운 우리 새끼’ 육소영, ‘백종원의 골목식당’ 황보경
▲방송작가상 교양부문=‘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이해연
▲라디오 DJ상=‘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 김창완
▲라디오 신인상=‘허지웅쇼’ 허지웅
▲함께N 팀워크상=‘동상이몽 2-너는 내운명’ 박성광-이슬이·송창의-오지영·전진-류이서·오지호-은보아
▲공익 예능상=‘백종원의 골목식당’ 김성주
▲명예사원상=‘미운 우리 새끼’ ‘동상이몽 2-너는 내운명’ ‘진짜 농구, 핸섬타이거즈’ 서장훈
▲신스틸러상=‘미운 우리 새끼’ 탁재훈
▲신인상=‘집사부일체’ 차은우, ‘미운 우리 새끼’ 오민석, ‘제시의 쇼!터뷰’ 제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