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래퍼 산이가 ‘쇼미더머니10’에서 최종 탈락하며 도전을 마무리했다.
지난 29일 방영한 Mnet ‘쇼미더머니10’ 5화에서는 프로듀서 공연과 팀 래퍼 캐스팅이 진행되며 참가자 래퍼들의 팀 매칭이 이뤄졌다.
참가자 래퍼 33인의 ‘어필 랩’ 미션 이후 프로듀서 공연에서 1위를 차지한 자이언티X슬롬은 우선 지명권을 획득해 머드 더 스튜던트를 지목했지만 거절당했다. 거절 후 다시 얻은 지명권으로 지목한 던밀스와 팀 매칭에 성공하며 던밀스는 첫 번째로 팀을 확정지었다.
나머지 32인의 래퍼들은 프로듀서들과의 시간을 가진 후 각자 원하는 프로듀서 방에 들어가 선택을 기다렸다. 먼저 자이언티X슬롬 팀은 던밀스 이외에 소코도모, 카키, 노스페이스갓을 선택하며 5인의 팀선택 중 1자리를 비우고 팀 매칭을 완료했다.
개코X코드쿤스트 팀은 신스, 아우릴고트, 태버, 조광일, 안병웅을 선택했고 염따X토일 팀은 송민영, 365lit, 황지상, 쿤타, 베이식을 선택했다. 산이는 1차 팀 매칭으로 염따X토일 팀에 지원했지만, 선택받지 못하며 다음 팀 매칭을 기약했다. 1차 팀 매칭에서 산이를 선택하지 않은 프로듀서 염따의 선택에 참가자들은 놀라움을 표하기도 했다.
마지막 그레이X마이노 팀은 아넌딜라이트, 지구인, 비오, 머드 더 스튜던트, 언오피셜보이를 선택하며 팀 구성을 완료했고 마지막 자이언티X슬롬 팀의 남은 선택마저 에이체스에게 돌아가며 산이는 최종 탈락하게 됐다.
산이는 팀 매칭에 성공한 래퍼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저의 몫을 대신하여 여러분이 멋진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고 응원했다. 이후 인터뷰서 “저를 위해 응원해주신 분들에게 미안한 감정도 들고 또 아쉬운 마음도 크고 지나간 모든 일들이 꿈같은 것 같다”며 “이렇게 밖에 나와 사람들과 같이 있는게 행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산이는 “그날 웃기 위해 1년을 울 준비가 돼있다”며 다음 시즌 참가 의사를 밝혔다.
한편 다음주 ‘쇼미더머니10’ 6화에서는 팀 매칭에 성공한 래퍼들의 음원 미션이 펼쳐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