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세대 걸그룹 S.E.S.의 'Dreams Come True' 리마스터 뮤직비디오가 11일 공개된다.
10일 SM엔터테인먼트는 '리마스터링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된 1998년 히트곡 'Dreams Come True'의 리마스터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것을 예고했다. '리마스터링 프로젝트'는 SM엔터테인먼트와 유튜브가 협업을 통해 90년대 및 2000년대의 K팝 뮤직비디오를 고화질로 다시 제작하거나 새로운 버전으로 제작하는 프로젝트다. 이는 과거의 음악을 찾아 듣는 '백워드 스필오버(backward spillover)' 현상에 따라 발생하는 K팝에 대한 새로운 수요를 충족함과 동시에 K팝 팬들에게 K팝의 역사와 근원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지난 4일 SM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해당 프로젝트의 첫 번째 콘텐츠로 1996년 발매된 H.O.T.의 '전사의 후예(폭력시대)' 리마스터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된 지 약 일주일 만에 조회 수 39만 회를 기록하는 등 국내는 물론 전 세계 K팝 팬들로부터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에 11일 공개될 두 번째 리마스터 뮤직비디오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리마스터링 프로젝트'의 콘텐츠는 매주 목요일에 업로드된다. S.E.S.의 'Dreams Come Treu' 리마스터 뮤직비디오는 SM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1일 오전 10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Tag
#SM
#유튜브
#YOUTUBE
#리마스터링_프로젝트
#리마스터_뮤비
#뮤직비디오
#H.O.T.
#S.E.S.
#전사의_후예
#Dreams_Come_True
#SM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스타인뉴스 출처와 URL 삽입시 저작권 프리(F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