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종료 전 꼭 봐야 할 한국영화
넷플릭스 종료 전 꼭 봐야 할 한국영화
  • 정미진 인턴기자
  • 승인 2022.04.07 0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달에도 많은 한국영화들이 넷플릭스 서비스가 종료된다.

[스타인뉴스 정미진 인턴기자] 넷플릭스에서 서비스 되던 다수의 한국영화들이 서비스를 종료한다. 그 중 서비스 종료 전 꼭 봐야할 한국영화들을 추천한다.

영화 '협상 포스터 / 사진제공 CJ ENM
영화 '협상' 포스터 / 사진 제공 CJ ENM

1. 손예진, 현빈 주연의 '협상'

어떠한 상황에서도 냉철함을 잃지 않던 최고의 협상가 ‘하채윤’은 긴급 투입된 현장에서 인질과 인질범 모두 사망하는 사건을 겪고 충격에 휩싸인다. 그로부터 10일 후, 경찰청 블랙리스트에 오른 국제 범죄조직의 무기 밀매업자 ‘민태구’가 태국에서 한국 경찰과 기자를 납치하고 그녀를 협상 대상으로 지목한다. 이유도 목적도 조건도 없이 사상 최악의 인질극을 벌이는 ‘민태구’와 그를 멈추기 위해 한치도 물러설 수 없는 협상가 ‘하채윤’ 남은 시간 12시간, 목숨을 건 일생일대의 협상이 시작된다!

믿고 보는 배우, 믿보배 손예진과 현빈의 숨막히는 협상을 담은 영화. 손예진과 현빈의 섬세하고 절제된 감정연기를 볼 수 있다.

 

영화 '죄 많은 소녀' 포스터 / 사진 제공 CGV 아트하우스
영화 '죄 많은 소녀' 포스터 / 사진 제공 CGV 아트하우스

2. 빈센조 전여빈 주연의 '죄 많은 소녀'

같은 반 친구 ‘경민’의 갑작스런 실종으로 마지막까지 함께 있었던 ‘영희(전여빈)’는 가해자로 지목된다. 딸의 실종 이유를 알아야 하는 ‘경민’의 엄마, 사건의 진실을 밝혀야 하는 형사, 친구의 진심을 숨겨야 하는 ‘한솔’, 상황을 빨리 정리하고 싶은 담임 선생님까지.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영희’를 의심한다. 죄 많은 소녀가 된 ‘영희’는 결백을 증명해야만 하는데...

늘 캐릭터 그 자체가 되는 배우 전여빈의 소름돋고 다소 거친 연기를 볼 수 있다.

영화 '미쓰백' 포스터 / 사진 제공 ㈜리틀빅픽처스
영화 '미쓰백' 포스터 / 사진 제공 ㈜리틀빅픽처스

3. 한지민 주연의 가슴아픈 아동학대의 현실을 보여준 '미쓰백'

스스로를 지키려다 어린 나이에 전과자가 되어 외롭게 살아가던 ‘백상아’ 누구도 믿지 않고 아무것도 마음에 두지 않던 어느 날 나이에 비해 작고 깡마른 몸, 홑겹 옷을 입은 채 가혹한 현실에서 탈출하려는 아이 ‘지은’을 만나게 된다. 왠지 자신과 닮은 듯한 아이 ‘지은’을 외면할 수 없는 ‘상아’는 ‘지은’을 구하기 위해 세상과 맞서기로 결심하는데… “이런 나라도, 같이 갈래?”

'한지민'하면 '밝은 분위기'의 캐릭터들이 자연스럽게 생각났지만 '미쓰백'에서 한지민은 거칠고 투박한 모습을 보여줬다. 가슴 아프고 여운이 오래 남는 영화를 보고 싶다면 '미쓰백'을 추천한다.

영화 '1987' 포스터 / 사진 제공 CJ ENM
영화 '1987' 포스터 / 사진 제공 CJ ENM

4. 1987년 1월 한 대학생의 죽음이 6월의 광장으로 이어지기까지의 이야기 '1987'

1987년 1월, 경찰 조사를 받던 스물두 살 대학생이 사망한다. 증거인멸을 위해 박처장(김윤석)의 주도 하에 경찰은 시신 화장을 요청하지만, 사망 당일 당직이었던 최검사(하정우)는 이를 거부하고 부검을 밀어붙인다. 단순 쇼크사인 것처럼 거짓 발표를 이어가는 경찰. 그러나 현장에 남은 흔적들과 부검 소견은 고문에 의한 사망을 가리키고, 사건을 취재하던 윤기자(이희준)는 ‘물고문 도중 질식사’를 보도한다. 이에 박처장은 조반장(박희순)등 형사 둘만 구속시키며 사건을 축소하려 한다. 한편, 교도소에 수감된 조반장을 통해 사건의 진상을 알게 된 교도관 한병용(유해진)은 이 사실을 수배 중인 재야인사에게 전달하기 위해 조카인 연희(김태리)에게 위험한 부탁을 하게 되는데… 한 사람이 죽고, 모든 것이 변화하기 시작했다. 모두가 뜨거웠던 1987년의 이야기.

대한민국의 1987년은 모두가 주인공이었다. 박종철 고문 살인 사건부터 이한열 열사의 죽음까지. 우리의 그 해는 뜨겁고 역사적이었던 해였습니다. 그 기록을 볼 수 있는 영화. 

 

해당 영화들은 2022년 4월 27일 넷플릭스 서비스가 종료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