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영상학과 야외상영회(PRE-SCREEN) '불망울' 개최
성균관대학교 영상학과 야외상영회(PRE-SCREEN) '불망울' 개최
  • 이재원 인턴기자
  • 승인 2023.05.15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5월 19일 20:00~22:00

성균관대학교 금잔디광장 옆 노천극장

성균관대학교 영상학과 졸업영상제 FRIEDSCREEN에서 야외상영회(PRE-SCREEN) '불망울'을 개최한다.

 

성균관대학교 영상학과 야외상영회인 'PRE-SCREEN' 상영회는 매년 상반기에 열리는 작은 상영회로, 전년도 졸업자들의 상영작과 재학생들의 새로운 작품을 볼 수 있는 자리이다.

 

성균관대학교 영상학과는 영상학과라는 학과의 이름에 걸맞게 영화뿐만 아니라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게임, 모션그래픽 등등 영상에 관련한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상영작으로는 허유진 감독의 <쥬스쥬스!>, 송은해 감독의 <Travel in the Mind>, 차경민 감독의 <빽도>, 김소배 감독의 <TIME: eternal moment>, 이서원 감독의 <LOOP>, 김진호 감독의 <아지트>, 김현종 감독의 <힙합 댄서들은 왜 바람막이를 입을까>, 김민서 감독의 <BOTTLE>, 김민지 감독의 <하얗고 긴 것>, 최지성 감독의 <천년지애>, 이준용 감독의 <피루엣> 으로 총 11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극영화 5편, 다큐멘터리 1편, 애니메이션 2편, 모션그래픽 2편, 뮤직비디오 1편으로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특별히 차경민 감독의 <빽도>는 이번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한국단편경쟁' 부문으로 선정된 극영화 작품이다. 이는 1,141편 중 선정된 25편 작품 중 하나이다.

 

또 최지성 감독은 가수 이희상의 '천년지애' 뮤직비디오뿐만 아니라 'Venti Girl', '애열' 뮤직비디오를 연출했다. 참고로 가수 이희상의 '애열'은 스포티파이 조회수 300만 회를 돌파했다.

 

사전 신청은 5/14(일) 18:00 ~ 5/17(수) 23:59 이고, 선착순 20명을 받고 있다고 한다.

자세한 사항은 인스타그램 'friedscreen'을 참고하길 바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