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rsing XR, 2023 대한민국 굿컴퍼니대상 ‘굿 플랫폼 어워드’ 수상
Nursing XR, 2023 대한민국 굿컴퍼니대상 ‘굿 플랫폼 어워드’ 수상
  • 스타인뉴스
  • 승인 2023.11.29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스타인뉴스]

Nursing XR의 VR 콘텐츠
Nursing XR의 VR 콘텐츠

널싱 엑스알(대표 여지영)이 2023 대한민국 굿컴퍼니대상 ‘굿 플랫폼 어워드’를 수상했다.

2023 대한민국 굿컴퍼니대상은 기업의 이윤 창출에서 더 나아가 각 사회 구성원과 상생하며 환경, 사회, 노동 등 다양한 측면을 고려해 사회를 더 긍정적인 방향을 이끌어가는 기업을 말한다. 널싱 엑스알은 인공지능(AI) 기반 감성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제공하는 간호교육 플랫폼 ‘널싱 엑스알’로 굿 플랫폼 어워드에 선정됐다.

널싱 엑스알은 코로나 팬데믹과 같은 환경 변화와 무관하게 간호 교육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실습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제작된 실감형 시뮬레이션 교육 프로그램이다. 기존의 단순 2D 시뮬레이션에서 벗어나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실습 교육 환경을 구현하고자 VR, AR, MR과 같은 확장 현실 기술을 활용했다.

사용자는 VR Chat 게임 엔진으로 구현한 가상의 병원 환경에서 다양한 역할을 체험하고 간호 물품과 장비들을 사용해 간호 활동을 수행한다. 모든 과정을 사용자 본인이 경험하고 직접 음성으로 환자 및 보호자와 의사소통 훈련을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을 활용해 정서적 지지나 수행 태도를 반영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해 술기뿐 아니라 대상자에게 공감하고 대상자 입장을 고려해 전인 간호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현한 점이 기존 실감형 시뮬레이션 콘텐츠와의 가장 큰 차별점이다. 최근 Nursing XR은 의료진 간 의사소통훈련이 가능한 인공지능기반의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다중 접속 가상환경 공간(Multi-User Virtual Environment, MUVE)에서 국제 협력 활동을 지원하는 등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새로운 교육 플랫폼을 구현하기 위해 기술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여지영 대표는 “모든 상이 가치 있지만, 특별히 사회를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어가는 기업에만 수여되는 굿컴퍼니대상의 굿 플랫폼 어워드를 받아 감사하다”며 “Nursing XR은 앞으로도 선한 간호 인재를 양성해 사회구성원의 건강한 삶과 행복한 삶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널싱 엑스알이 참여하고 있는 2023년 메타버스 초기기업 인프라 지원사업은 인프라 지원을 포함해 컨설팅, 기술 테스트 및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을 기반으로 널싱 엑스알은 국내 간호 XR 교육 훈련 시장 진입 후 중장기적으로 세계 의료 XR 교육 훈련 시장 및 국내외 메타버스 가상병원 사용자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