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유럽 진출 원년 TCR 이탈리아 톱10 쾌거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유럽 진출 원년 TCR 이탈리아 톱10 쾌거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23.12.2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유럽 진출 원년 TCR 이탈리아 톱10 쾌거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유럽 진출 원년 TCR 이탈리아 톱10 쾌거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올 한 해 바쁜 국내외 일정을 소화하며 유럽 최고 권위 TCR 대회인 TCR 이탈리아 톱10 달성 및 국내 주니어 드라이버 육성 등 의미 있는 한 해를 보냈다.

2018년부터 아시아권 대회 출전을 교두보로 해외 무대에 진출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2023년 아시아팀 최초로 TCR 이탈리아 전 시즌에 참가하며 많은 모터스포츠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TCR 이탈리아는 1987년 출범한 Italian Superturismo Championship이 그 시초로, TCR 내셔널 시리즈 중 명실상부 최상위 대회다. 2023년 2라운드에서는 총 44대의 차량이 출전하며 TCR 내셔널 시리즈 역대 최다 엔트리를 기록한 바 있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박준의, 박준성 선수로 엔트리를 구성했다. 특히 박준의 선수는 만 18세의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거침없는 주행 능력을 기반으로 쟁쟁한 유럽 선수들 사이에서도 기량을 뽐냈다. 시즌 최고 순위 5위, 종합 순위 9위를 기록하며 약 40대의 차량이 경쟁하는 유럽 무대에서 당당하게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U-25 트로피(25세 이하 선수 대상)에서도 5회나 포디움에 오르는 성과를 보였다.

박준성 선수의 선전 역시 이에 못지않았다. 해외 서킷에서도 빠른 서킷 적응력과 노련한 드라이빙 스킬을 보여주며 최고 순위 6위, 종합 순위 15위의 유의미한 성적으로 시즌을 마쳤다.

유럽 진출 원년임에도 불구하고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조직력과 운영능력을 발휘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고, 이탈리아 현지에서도 중계방송 내내 호평을 받았다.

이와 함께 국내 주니어 드라이버 육성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현대 N 페스티벌에 출전했다. 쏠라이트 인디고 주니어인 김화랑, 강승영 선수는 각각 아반떼 N컵 프로 클래스와 아마추어 클래스에 출전해 종합 4위와 2위를 달성했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이재우 감독은 “현대성우그룹, V-EXX, MOTUL 등 모든 후원사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 또한 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2024년에도 국내외 대회 진출을 다각적으로 검토 중이며 더 높은 곳을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1997년 창단한 명실공히 대한민국 모터스포츠 명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현대성우그룹 소속 모터스포츠팀이다. 지주사인 현대성우홀딩스와 더불어 알로이 휠과 주물 제품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 자동차 배터리 등 연축전지 전문 기업인 현대성우쏠라이트, 물류 사업 및 신소재 개발사인 현대성우신소재가 현대성우그룹에 속해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