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특별한 공연놀이축제 ‘예술로 퐁당퐁당’ 개최
화성시문화재단,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특별한 공연놀이축제 ‘예술로 퐁당퐁당’ 개최
  • 스타인뉴스
  • 승인 2024.06.03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스타인뉴스]

어린이를 위한 공연놀이축제 ‘예술로 퐁당퐁당’ 메인 포스터
어린이를 위한 공연놀이축제 ‘예술로 퐁당퐁당’ 메인 포스터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거점 예술활동 지원사업 ‘자유공간29’의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공연놀이축제 ‘예술로 퐁당퐁당’을 6월부터 8월까지 동탄라크몽과 제부도 서해랑에서 개최한다.

다가오는 6월 22일(토)과 8월 24일(토)에는 동탄라크몽 축제가 진행된다. 특히 동탄라크몽 지하 1층 메리그라운드 연결통로는 동탄호수공원과 바로 연결돼 있어 축제 프로그램을 즐기고 공원 산책을 하기에도 좋은 코스다. 7월 27일(토)에는 제부도 서해랑에서 진행되며, 서해랑 전곡정류장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축제 장소에 도착하는 경우에는 탁월한 섬의 풍경을 관람하는 재미까지 함께 누릴 수 있다.

이번 ‘예술로 퐁당퐁당’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함께 움직이며 생동감 넘치게 즐길 수 있는 거리 퍼레이드도 펼쳐진다. 또한 부모에게는 추억, 아이에게는 색다른 경험이 될 전통놀이(딱지치기, 제기차기, 투호놀이) 한마당과 직접 그려보고 만들어보는 오감만족 체험(동물가면과 별모양 모빌 만들기, 컬러링, 비눗방울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공연과 체험 막간에는 아이와 책을 읽으며 휴식할 수 있는 ‘북 캠핑’과 현대 조형 예술과 과학기술의 접목으로 만든 다양한 동물 모양의 조형물을 움직여볼 수 있는 ‘키네틱 전시’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화성 시민들이 자주 찾던 공간에서 공연 관람, 체험, 놀이의 경험을 가족과 함으로써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5번째로 인구 100만을 넘겨 기초지방자치단체로 거듭난 화성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올여름 무더위도 식히고 가족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면서 즐겁고 흥미로운 예술의 세계에 퐁당퐁당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축제의 모든 프로그램(공연, 놀이, 체험, 전시)은 별도의 참가비용 없이 무료로 운영되므로 온 가족과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프로그램 상세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