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관광협의회 ‘평창플러팅’ 사업 본격 추진… 여름철 평창 여행지 추천과 사진·영상 공모전 개최
평창관광협의회 ‘평창플러팅’ 사업 본격 추진… 여름철 평창 여행지 추천과 사진·영상 공모전 개최
  • 김가음 기자
  • 승인 2025.07.16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전 참여 여행자
공모전 참여 여행자

평창군과 평관광협의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년 지역관광 추진조직(DMO) 육성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돼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평창플러팅’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평창플러팅’은 자연과 문화, 관광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맞춤형 관광 플랫폼 구축 사업으로, 지역 관광자원과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연계해 지속 가능한 지역 관광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특히 이번 사업의 일환으로 ‘평창여행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2025년 7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며, 평창 지역을 여행하며 촬영한 사진 및 영상을 10월 31일까지 평창군관광협의회 이메일(pctadmo@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11월 초에 진행되며, 주제별 금상, 은상, 동상, 가작이 선정된다. 또한 수상작 및 출품작 전시회도 함께 개최해 지역 문화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평창을 찾는 여름 여행객이라면 공모전 참여와 함께 꼭 들러볼 만한 추천 여행지는 다음과 같다.

- 고원지대 힐링숲과 계곡: 계방산, 방태산, 가리왕산 일대의 울창한 숲과 시원한 계곡에서 힐링 산림욕과 여름 피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 탁 트인 전망의 목장 투어: 평창만의 넓은 고지대 목장에서 즐기는 자연 체험과 포토 스폿.
- 대형 리조트와 펜션에서의 멋진 하루: 시원한 물놀이 시설이 잘 갖춰진 대형 리조트부터 아기자기한 감성 펜션까지, 다양한 숙박시설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방태산 국민의숲, 전나무숲길, 금당계곡, 밀브릿지: 트레킹, 산책, 카페 투어까지 평창의 맛과 멋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들이다.

또한 평창 지역에서는 다양한 체험형 관광상품도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지역 DMO 참여업체를 통해 △펜션에서 즐기는 당일 목공 체험 △힐링 테라피 체험 프로그램 △평창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지역 카페 경유 할인 혜택 등이 함께 제공된다.

평창관광협의회는 평창플러팅 사업과 함께 여름철 평창을 여행하며 자연, 문화, 체험을 모두 즐기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많은 분들이 공모전에 참여해 평창의 매력을 사진과 영상으로 널리 알려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모전과 ‘평창플러팅’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평창군청 홈페이지 및 평창군관광협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