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기버, 강원지역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교육 성료
해피기버, 강원지역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교육 성료
  • 김용수 인턴기자
  • 승인 2025.11.1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기버가 속초시 내 초등 아동 3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교육 ‘소중한 나, 행복한 우리’를 진행하고 있다(제공=해피기버)

[스타인뉴스 김용수 인턴기자] 사단법인 해피기버(이사장 권태일)는 지난 11월 13일 속초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교육 ‘소중한 나, 행복한 우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새솔지역아동센터 등 강원도 속초시 내 초등 아동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샌드아트라는 시각적 매체를 활용해 아동학대의 개념, 학대 상황에서의 대처 방법 등을 아이들이 쉽고 친숙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최근 발생하는 아동학대 유형 중 정서적 학대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점을 고려해 ‘나의 마음을 지키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아이들이 스스로를 소중히 여기고 보호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자연스럽게 생각해보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샌드아트를 기반으로 교육이 진행돼 아이들의 흥미와 집중도가 매우 높았다며,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꼭 필요한 교육을 제공해 준 해피기버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해피기버는 아동학대 신고 건수가 매년 증가하는 것은 그만큼 아이들이 용기를 내 도움을 요청하고 주변 어른들이 그 신호를 놓치지 않았기 때문이기도 하다며, 위험 상황을 사전에 발견하고 예방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예방교육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피기버는 ‘찾아가는 인공지능 마음건강 검진 서비스’, ‘아동학대 근절 지지서명 캠페인’ 등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왔으며, 향후에도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 및 지원을 꾸준히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