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할리, “나는 한국인, 아내는 미국 영주권자, 미국 입국할 때 따로 줄 서!”
로버트 할리, “나는 한국인, 아내는 미국 영주권자, 미국 입국할 때 따로 줄 서!”
  • 이채원 기자
  • 승인 2017.02.2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S

[스타인뉴스]방송인 로버트 할리가 미국 입국 시 겪는 웃지 못할 고충을 토로했다.

이는 KBS 2TV 퀴즈프로그램 〈1 대 100〉 녹화 중 언급한 것으로, 로버트 할리는 “귀화했기 때문에, 미국에 갈 때 비자를 받아서 가야 한다.”고 귀화 외국인의 어려움을 고백했다.

이를 듣던 조충현 아나운서가 “그런데 정작 아내는 미국 영주권자라고 하던데?” 질문하자, 로버트 할리는 “아내는 내가 미국인일 때 결혼했기 때문에 미국 영주권을 받았다. 그래서 미국에 입국할 때는 미국 영주권이 있는 아내가 내국인 줄로, 내가 외국인 줄로 가야 한다.”고 아이러니한 상황을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로버트 할리는 “한국에서 오래 살다 보니 잊어버리는 영어 단어가 많다.”며, “저번에는 출입국관리소에서 심사하는데, 당황한 나머지 ‘귀화’의 영어 단어가 생각이 안 나 아내가 통역을 해줘서 들어갈 수 있었다.”고 에피소드를 공개해 모두를 폭소케 했다.

한편, KBS 〈1 대 100〉의 또 다른 1인으로는 가수 나르샤가 출연해 5천만 원의 상금에 도전하며 100인과 경쟁했다.

방송인 로버트 할리가 도전한 KBS 〈1 대 100〉은 28일, 화요일 밤 8시 55분에 KBS 2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