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 송승헌 중심으로 점점 더 짙어지는 스토리에 몰입도 UP!
이영애, 송승헌 중심으로 점점 더 짙어지는 스토리에 몰입도 UP!
  • 이채원 기자
  • 승인 2017.03.02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BS

[스타인뉴스]SBS 수목드라마스페셜 ‘사임당, 빛의 일기’(극본 박은령, 연출 윤상호, 제작 ㈜그룹에이트, ㈜엠퍼러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이영애와 송승헌의 중심으로 스토리가 점점 더 짙어지면서 몰입도가 높아지고 있다.

‘사임당, 빛의 일기’ (이하 ‘사임당’) 지난 1일 11회 방송분에서 사임당(이영애 분)은 노인 최팔봉(장용철 분)으로 부터 고려지 비법을 입수한 민치형(최철호 분)이 운평사 참극을 꾸몄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이로 인해 운평사의 일이 자신의 잘못으로만 알고 있던 사임당은 그제서야 숨겨진 진실을 마주하면서 힘겨워했다.

이겸 또한 중부학당의 시화전당시 ‘운평’이라는 시제에 충격을 받은 사임당에게 의아해하던 그는 중종(최종환 분)의 시 한수가 신명화(최일화 분)를 죽음으로 몰아갔음을 알게 되었다. 특히, 사임당이 자신 대신 원수(윤다훈 분)와 결혼한 이유 또한 자신을 살리기 위한 이유라는 사실을 알고는 더욱 괴로워했던 것이다.

이에 따라 12회에서는 이 둘을 둘러싼 스토리가 더욱 짙어져간다. 제작진을 통해 공개된 예고편영상에서는 대고모(반효정 분)와 호위무사(박정학 분)의 “살아남은 사람이 있음을 안 순간, 전하는 가장 잔인한 존재가 될거야”, “전하를 적으로 만들지 마십시오”라는 말을 듣게 된 이겸이 고민끝에 사임당을 찾아가 자신의 마음을 털어놓으면서 시작된다. 그러다 분노에 찬 이겸은 치형(최철호 분)을 찾아가서는 팽팽한 검대결을 펼치기에 이르는 것이다.

이로 인해 치형은 “여우잡이에 쓸 미낀지, 호랑이 사냥에 쓸 미낀지”라고 말하며 계략을 꾸미게 되고, 만득(우현 분)을 몰래 만났던 휘음당 최씨는 “쓸 수 있는 패가 우리 것이 훨씬 더 세다는 뜻이다.”라는 화답을 하면서 악행이 더욱 심해질 것임을 알렸다.

특히, 이번 예고편에서는 비밀에 감춰진 한 사람이 “의성군, 이 사람! 기어이 판을 키우는 구만”라고 언급하면서 이겸의 본격적인 활약을 예고해 더욱 궁금증을 자극하기도 했다.

드라마관계자는 “11회에서는 오해의 진실을 듣게된 사임당과 이겸이 12회에서는 이전과는 또 다른 결심을 하게된다. 덕분에 스토리가 더욱 짙어지고 탄탄해지면서 몰입도를 높일 것”이라며 “과연 치형과 휘음당 최씨에 맞서는 둘이 어떤 활약을 펼치게 될지 관심있게 지켜봐달라”라고 소개했다.

‘사임당, 빛의 일기’는 한국미술사를 전공한 시간강사 서지윤(이영애 분)이 이태리에서 우연히 발견한 사임당(이영애 분) 일기에 얽힌 비밀을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풀어내는 퓨전사극이다. 일기 속에 숨겨진 천재화가 사임당의 불꽃같은 삶과 ‘조선판 개츠비’ 이겸(송승헌 분)과의 불멸의 인연을 작가의 상상력을 더해 아름답게 그려낸다. 매주 수,목요일 밤 10시에 SBS-TV를 통해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12회는 2일 방송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