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22주년 기념, 아직 늦지 않았다! 신화 입문 가이드 (2탄)
신화 22주년 기념, 아직 늦지 않았다! 신화 입문 가이드 (2탄)
  • 강서희 인턴기자
  • 승인 2020.03.25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강서희 인턴기자] 1998년 3월 24일에 데뷔한 신화가 어제(24일) 22주년을 맞이했다.

신화는 신화(Mythology)에서 유래되었으며 가요계의 신화가 되자는 뜻으로 22년 차 장수 아이돌 그룹으로 대한민국 아이돌 역사 이래 현존하는 최장수 아이돌 그룹이다.

신화의 꾸준한 활동 덕분에 새로운 신화 팬들도 늘고 있다. 하지만, 높은 연차에 쌓여 있는 필모그래피들이 많으니 뭐부터 봐야 할지 몰라 입문을 망설이고 있다면?

진입 장벽이 높다고 생각하지 말고 입문 가이드를 통해 신화에 매력에 빠져보자!


3. 매번 레전드를 만든다! 신화 콘서트 영상

신화 입문 가이드 1탄을 보고 음악 프로그램 무대 위에서의 신화를 봤다면 이번에는 콘서트 무대 위의 신화를 봐야 할 때다.

팬들에게 있어 ‘내가 가지 않은 콘서트는 다 레전드다.’라는 말이 있다. 하지만 신화 콘서트는 언제나 레전드이기 때문에 믿고 가는 콘서트이다.

콘서트 무대 위에서 제일 빛나는 신화 멤버와 노래에 몸을 맡기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어느덧 4시간이 흘러있게 된다. 어느 콘서트를 가든 항상 새롭고 다채로운 무대들을 볼 수 있는 신화 콘서트는 무조건 가보는 걸 추천한다.

지금은 콘서트에 갈 수 없는 상황이지만 이런 경우에도 신화 콘서트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신화 공식 유튜브 채널인 ‘SHINHWA OFFICIAL’에 콘서트 영상이 업로드 되어있다. ‘SHINHWA TWENTY FANPARTY : All Your Dreams (2018) STAGE CLIP’, ‘SHINHWA TWENTY FANPARTY : Wild Eyes STAGE CLIP’등 신화 20주년 팬파티 무대의 일부와 ‘2019 SHINHWA CONCERT 'CHAPTER4' - INTRO + 해결사(The Solver) (STAGE CLIP)’등 여러 신화 콘서트 무대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신화 공식 유튜브 채널의 올라온 콘서트 무대 영상들은 전체 콘서트의 일부뿐이니 아쉬울 수 있다. DVD나 블루레이로 발매되지 않은 ‘2019 SHINHWA 21st ANNIVERSARY CONCERT "CHAPTER 4"’를 VLIVE+를 통해서 볼 수 있다!

1998년 데뷔부터 현재까지 신화와 신화창조가 함께한 시간을 추억하는 CHAPTER 4 콘서트 공연 실황 서비스가 오픈되었으니 당장 보러 가자!

4. 신화 멤버들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자! 당신에게 신화란?

신화 공식 유튜브 채널인 ‘SHINHWA OFFICIAL’에 지난 2017년 6월 19일에 올라온 ‘당신에게 신화란?’을 비롯해, 각 멤버들의 진지하면서도 유머 있는 영상들이 올라왔다. ‘멤버들에게 방해받고 싶지 않을 때?’, ‘데뷔 때와 지금의 목소리 중 달라진 게 있다면?’과 같은 질문들에 멤버 개개인이 대답하는 형태의 영상으로 멤버들의 생각들을 들을 수 있다.

또한, ‘2019 SHINHWA CONCERT 'CHAPTER4' - CHAPTER1 (1998-2002) VCR’, ‘2019 SHINHWA CONCERT 'CHAPTER4' - CHAPTER2 (2003-2008) VCR’, ‘2019 SHINHWA CONCERT 'CHAPTER4' - CHAPTER3 (2012-2018) VCR’, ‘2019 SHINHWA CONCERT 'CHAPTER4' - CHAPTER4 (NOW) VCR’ 이렇게 신화의 시간을 4개로 나눠 과거와 현재의 이야기를 알고, 들을 수 있는 영상을 통해 신화의 역사와 멤버 간의 관계성에 대해 알 수 있다.

신화는 언제나 열려 있으니 마음껏 들어와 즐겁고 건강한 팬활동과 함께 자랑스러운 신화창조가 되자!


신화 멤버들은 쉬지 않고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신화 에릭은 드라마 ‘유별나! 문셰프’ 방영을 앞두고 있고, 김동완은 연극 ‘렁스’로 연극 무대에 설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