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카리나의 아름다운 선율로 마음의 안식을 찾다… 윤제민, 오카리나로 만나는 세계명곡 음반 발매
오카리나의 아름다운 선율로 마음의 안식을 찾다… 윤제민, 오카리나로 만나는 세계명곡 음반 발매
  • 김대영 기자
  • 승인 2024.06.28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링오카리나 - 세계의 노래 Vol.1’ 앨범 아트
‘힐링오카리나 - 세계의 노래 Vol.1’ 앨범 아트

오카리나의 맑고 청아한 소리로 세계 명곡들을 새롭게 편곡한 힐링 오카리나 음반 ‘힐링오카리나 - 세계의 노래 Vol.1’이 발매된다. 이번 음반은 스트레스로 지치고 쉽게 잠들지 못하는 현대인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편안함을 선사하는 동시에 일상의 다양한 환경에서 편안한 음악이 필요할 때 부담없이 다가올 것이다.

‘힐링오카리나 - 세계의 노래 Vol.1’ 음반에는 여러 나라와 민족들에서 오랜 시간 사랑받고 불려왔던 아름다운 전통 음악들이 오카리나의 청아한 음색으로 재탄생했다. 특히 각 곡들은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의 안식을 찾을 수 있도록 편곡돼 음악을 듣는 이들에게 깊은 힐링을 선사한다.

이번 음반이 더 특별한 점은 아일랜드 민요인 ‘만하의 장미’가 수록됐다는 것으로, 기록상으로 이 곡은 국내에서 최초로 연주된 오카리나 연주곡이다.

동아일보의 1931년도 신문기사에 따르면 연희전문학교 학생회 주최의 행사에서 황재경이란 사람이 ‘만하의 장미’를 연주하기로 했었다는 내용이 실려있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93년이 지난 2024년 6월에 맞춰 이 곡을 새롭게 발표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제목 중 ‘만하’는 ‘늦여름’이란 의미로, 현재는 여름의 마지막 장미로 불리고 있지만 이번 음반에선 당시의 표현을 그대로 사용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