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에 있는 유명 디저트 테마파크 ‘지유가오카 스위트 포레스트(Jiyugaoka Sweets Forest, 운영사 Decorations)’의 감성을 서울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지유가오카 스위트 포레스트는 일본을 대표하는 버추얼 싱어 ‘하츠네 미쿠’와 서울을 대표하는 인기카페 3곳의 콜라보 카페를 서울과 도쿄에서 동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에는 도쿄의 지유가오카 스위트 포레스트와 함께 서울에서 △망원동 망리단길의 캐릭터 마카롱 맛집 ‘Atmosphere (엣모스피어)’ △K-pop 아티스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신촌의 ‘서울호떡’ △민초단의 성지로 불리는 홍대의 민트 초코 전문점 ‘MINT HEIM (민트하임)’ 3곳이 참여한다.
각 매장에서는 오는 8월 12일(월)까지 콜라보 한정 메뉴를 하츠네 미쿠의 오리지널 일러스트로 제작한 한정판 노벨티와 함께 선보인다. 콜라보 오리지널 일러스트는 일본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하므네즈코, DS마일, 사쿠라기렌 3명이 참여해 제작했다. 또한 신작 오리지널 일러스트를 활용한 한정판 하츠네 미쿠 굿즈와 포토 부스도 만나볼 수 있다.
3개 매장을 모두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특별한 추가 선물이 기다린다. 콜라보 기간 중 3개 매장에서 콜라보 오리지널 메뉴를 구매해 스탬프를 모두 모으면 ‘한정판 A4 클리어 파일’(비매품·수량 한정)을 증정한다.
각 매장별로 콜라보 한정 메뉴도 출시했다. 엣모스피어에서는 △미쿠의 쿠키 바닐라 뚱카롱 △미쿠의 흑임자 초코 뚱카롱 등 뚱카롱 2종과 △미쿠의 블루 밀크 크림 라떼 △미쿠의 아이스크림 라무네 에이드 등 음료 2종을, 서울호떡에서는 △미쿠의 민트 초코 아이스 호떡 △미쿠의 파된장 호떡 등 호떡 2종을, 민트하임에서는 △미쿠의 민트초코 추러스 △미쿠의 민트 치즈 케이크 셰이크 등 디저트 2종을 만나볼 수 있다.